본문 바로가기

Homemade Recipes

브로콜리 세척, 브로콜리 데치기, 백종원 초장 처럼 쉽고 맛있게 만들기!

728x90

브로콜리 데치기 & 백종원 초장처럼 맛있는 초장

 

안녕하세요, 오늘저녘 반찬으로 브로콜리 데치기 & 백종원 초장 같이 맛있는 초장을 여자 친구가 만들었어요.

브로콜리 데치기 전에 브로콜리 세척 부터 해야 하는데 그리고 맛있고 쉽게, 푸르른 색이 나는 브로콜리 데치기를

여러분들께 소개시켜 드리고 싶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쉽게 이해하실 수 있고, 쉽게 맛있는 음식을 만드실 수 있도록,

요리 과정을 상세하게 적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에그마요 토스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거 보세요~

 

백종원 식빵요리, 에그마요와 에그샌드위치 만들기

Daily Cook.1 에그 샌드위치 안녕하세요, 오늘의 간식으로 에그 샌드위치를 만들었어요. 특히 샌드위치에 들어가는 에그마요 만들기는 정말 쉽고 맛있게 만드실 수 있으세요. 백종원 식빵요리 많이 보셨죠? 유명..

modu2home.tistory.com

 

 


재료

브로콜리

소금

식초

 

<초장>

고추장

식초

설탕

(사이다를 첨가하시면 더 맛있어요~!)


브로콜리 세척과 데치기

제가 실수로, 사진을 몇 장 못 찍어서, 못 찍은 부분은 글로 상세히 적어드리겠습니다.

 

1. 브로콜리 세척을 해 주세요.

브로콜리 세척하는 법 : 물에 식초를 타고, 브로콜리 머리 부분을 뒤집어서 넣어주시고,

머리를 물 안에서 휘저어주세요.

 

2. 브로콜리 머리와 줄기를 분리 후, 적당한 크기(손 두 마디 사이즈)로 썰어주세요.

브로콜리 세척

 

3. 시원한 식초물에 잠시 동안 담가주세요.

 

<브로콜리 데치기>

4. 물을 끓여주세요, 물이 끓으면 소금 1/3 수저 넣어주세요.

 

브로콜리 데치기

 

5. 끓는 물에 줄기를 먼저 넣어주신 후에, 40~45초 삶아주세요.

그리고 아직 빼지 말아 주시고요!

브로콜리 머리 추가

 

6. 브로콜리 머리를 넣고, 40~45초 정도 더 데쳐주세요.

브로콜리 데치기

 

 

7. 시간이 다 되셨으면, 얼른 빼서 찬 물에 담가주세요.

그래야 색이 푸르른 색을 유지시켜줄 수 있어요. 오히려 더 초록색이 됩니다.

(물이 미지근해질 수 있으니, 찬물을 두세 번 바꿔주세요~!)

 

<백종원 초장처럼 맛있는 레시피>

고추장

 

고추장, 설탕

 

고추장 2스푼, 설탕 1.5 스푼

고추장, 설탕, 식초

 

고추장 가득 2스푼, 설탕 1.5 스푼, 식초 2 스푼, 물 2 스푼

1. 고추장 2스푼, 설탕 1.5 스푼, 식초 2 스푼, 물 2 스푼

(사이다 있으시면, 2스푼 더 넣어주세요~ 엄~청 맛있어져요! 탄산이 있든, 없든 상관없답니다!)

 

2. Shake-it, Mix-it~ 섞어주세요~! 만일 너무 되직하시면 고추장을 제외하고, 나머지 재료들을

조금씩 더 넣어주셔도 됩니다!


브로콜리 세척

  1. 식초물에 브로콜리 머리 부분 넣고 휘저어주세요.
  2. 브로콜리 머리와 줄기를 잘라내고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3. 차가운 식초물에 잠시 동안 담가주세요.

브로콜리 데치기

  1. 물을 끓이고 소금 1/3 수저를 넣어주세요.
  2. 물이 끓으면 줄기를 먼저 넣고,  40~45 디쳐주세요.
  3. 줄기를 건지지 말고 브로콜리 머리 넣어, 40~45 정도  데쳐주세요.
  4. 간이 되면브로콜리를 건져내서  물에 담가주세요.
  5. 빠른 시간내에 찬 물에 담가야 브로콜리 색이 더 빛나요.

데친 브로콜리와 초장

 

추천하는 홈메이드 레시피

 

롯데리아처럼 맛있는 불고기버거 만들기

Daily Cook.8 불고기버거 안녕하세요, 오늘 점심으로 여자 친구가 정말 맛있는 불고기버거를 해주었습니다. 호주에 있을 때 롯데리아 한우 불고기버거가 먹고 싶을 때가 정말 많았어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롯데..

modu2home.tistory.com

 

맛있는 이탈리아 전통요리 감자뇨끼, 쉽게 뇨끼 만들기

Daily Cook.7 감자 뇨끼(Gnocchi) 안녕하세요, 오늘 간식으로 감자 뇨끼를 만들어 먹었어요~ 뇨끼를 드셔 본 적 있으신가요? 이탈리아 전통요리 중 하나인데, 파스타처럼 가정에서 많이 해 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

modu2home.tistory.com

 

보이시나요?

굉장히 푸르른 브로콜리가 탄생했습니다~ 초장도 백종원 초장처럼 맛있게 잘됬네요!

제가 플레이팅을 신경 써서 하진 않아서, 비록 사진이 잘 안 나와도 이해해 주시기 바라요~!

플레이팅까지 신경 쓴다면, 정신이 하~나도 없을 것 같네요 ㅎㅎ

저는 브로콜리를 먹는데, 마치 고기를 씹는 듯하고 맛있었어요!

 

브로콜리 데치기에 가장 중요한 건 시간!입니다.

요리는 정성을 담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로는 느낌도 중요하지만, 브로콜리만큼은 브로콜리 세척 후 데치는 시간이 정말 중요합니다.

 

참! 공감,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두들 맛있는 반찬 브로콜리 요리!, 맛있는 브로콜리와 초장을 만드셔서 즐거운 식사 하시기 바랍니다 :)

잡담으로 제가 요즘 최현석 셰프의 레시피를 자주 보는데요, 소금을 뿌리는 모습이 너무 귀엽더라고요~

최현석 셰프님도 브로콜리 데치기를 과학적으로 알려주셨으면 좋겠네요 X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