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made Recipes

집에서 간단하게 수육 맛있게 삶는법

728x90

수육 맛있게 삶는법

안녕하세요. 오늘 저녁식사로 수육과 파무침을 해 먹었어요~물론 이번에도 여자친구가 맛있게 해 주었네요.정말 맛있었던 부분은, 제가 냄새나는걸 잘 느끼는데 어떻게 했는지 잡내가 하나도 나지 않았던 것!그게 포인트였어요. 그리고 고기의 맛이 더 맛있더래요? ㅎㅎ 제가 어떻게 만든 거냐고 물어봤죠. 그래서 수육 맛있게 삶는법을 알려주어서, 그 레시피를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고 싶어서, 포스팅합니다. 쉽게 이해하실 수 있고, 쉽게 맛있는 음식을 만드실 수 있도록,
요리 과정을 상세하게 적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재료

  • 수육 사이즈의 통돼지고기 (앞다리 혹은 삼겹살)
  • 된장 1.5 ~ 2 스푼
  • 양파 1.5개
  • 파 1개
  • 다진 마늘 1 스푼
  • 생강가루 약간
  • 후추 약간
  • 커피가루 반 스푼
  • 간장 2 스푼
  • 소금 반 스푼
  • 물 많이 (고기가 잠기게)

수육 맛있게 삶는법

1.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2. 냄비에 파 1개랑 양파 1.5개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다진 마늘 1 스푼 넣어주세요

 

3. 생강가루와 후추도 솔 솔 솔 넣어주세요.

 

4. 소금 반 스푼과 간장 2스푼 넣어주세요.

 

5. 커피가루 반 t스푼과 된장 1.5~2스푼 넣어주세요.

 

6. 자! 이제 물을 넣으시고 끓여주세요. 펄 펄 펄!!

 

7. 이제 돼지고기를 넣어주시고 뚜껑을 덮고 끓여주세요.

 

8. 중불로 30~40분 정도 뚜껑을 닫고 끓여주신 후에
뚜껑을 열고 30~40분을 더 끓여주세요.

그 후, 고기를 꺼내시고 잘라주시면 됩니다.
따뜻할 때, 드셔야 맛있어요! 맛있는 쌈장과 김치를 꺼내서 맛있게 식사하시길 바랍니다~


수육 맛있게 삶는법

  1.  위 재료를 준비해 주시기 바라요
  2. 냄비에 파 1개랑 양파 1.5, 다진 마늘 1 스푼 넣어주세요
  3. 그리고 생강가루와 후추도 약간씩 넣어주세요.
  4. 소금 반 스푼과 간장 2스푼, 커피가루 반 스푼, 된장 1.5~2스푼도 넣어주세요.
  5. (된장과 커피가루가 수육 맛있게 삶는법의 비법입니다.)
  6. 이제 냄비에 물을 받으시고 팔팔 끓여주세요.
  7. 물이 끓으면 돼지고기를 넣고 뚜껑을 덮어서 끓여주세요.
  8. 중불로 30~40분 정도 뚜껑을 덮고 끓인 후에 뚜껑을 열어서 30~40분을 더 끓여주세요.
  9. 그 후, 고기를 꺼내시고 잘 익었는지 확인 후 자르시면 됩니다.


자 완성입니다!
플레이팅 간단하게 해 주시고, 이쁘게 사진도 찍어 주시고~
인스타, 페이스북에 잘 올리시고, 친구들에게 자랑하신 후 맛있게 드셔주세요!
참! 공감이랑 댓글 주시면 감사합니다~
오늘도 맛있고, 즐겁고, 행복한 식사 하세요~

 

추천하는 홈메이드 레시피

백종원 파채무침 처럼 만드는법

 

새콤달콤한 백종원 파채무침 처럼 맛있게 만드는법!

파채무침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자친구가 파채무침을 만들어 주었어요, 왜 만들었냐구요? 오늘 맛있는 소고기를 저녁에 구워 먹었기 때문이에요~ 백종원 파채무침과 소고기의 궁합은 철수와 영희 같은 소고..

modu2home.tistory.com

불고기버거 만들기

 

롯데리아처럼 맛있는 불고기버거 만들기

불고기버거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 점심으로 여자 친구가 정말 맛있는 불고기버거를 해주었습니다. 호주에 있을 때 롯데리아 한우 불고기버거가 먹고 싶을 때가 정말 많았어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롯데리아 불..

modu2hom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