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t Care Assistant

스핑크스 고양이 가격과 돌보는 법

728x90

스핑크스 고양이 가격과 돌보는 법

스핑크스 고양이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고양이 품종 중 하나 입니다. 보통 스핑크스 고양이 가격은 $1500에서 $3000달러 사이입니다. 한화로 환산하자면 대략 150만원에서 350만원 사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실 겁니다. 이 고양이들의 대부분은 95% 이상 순종이며, 간혹 믹스가 있습니다. 순혈 계통의 고양이를 구입하게 되면 $3500에서 $6000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드물게 몇몇 스핑크스 고양이의 경우, 가격은 $10,000에 팔리기도 합니다.

 

스핑크스 고양이는 친절하고 활기차며 장난기가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고양이나 다른 동물과도 사이 좋게 지내며, 독특한 외모에도 불구하고 사랑스러운 고양이입니다. 스핑크스 고양이는 털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고양이보다 주의가 필요합니다.

 

스핑크스 고양이 돌보는 법

스핑크스 고양이를 위해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정리를 해 주세요. 스핑크스 고양이가 털이 없기 때문에 왜 정리가 필요하냐는 의문을 가질 수도 있으시겠지만, 사실, 스핑크스 고양이는 보통의 고양이보다 털이 없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자주 몸을 씻겨주지만 피부의 기름을 흡수해주는 털이 없기 때문에 손질하면 끈적끈적하거나 때로는 기름, , 침이 남아 피부가 상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고양이를 아기처럼 생각해야 합니다.

 

고양이 꼬리언어

 

고양이 꼬리언어, 현재 고양이 기분을 알 수 있는 방법

고양이 꼬리언어 이번 시간에는 고양이의 꼬리언어에 대하여 말씀드릴게요. 고양이 꼬리의 주요 기능은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무슨 기분인지 표현하는 부위 중 하나입니다. 즉, 소통과 균형을 위한 훌륭한 부위..

modu2home.tistory.com

 

스핑크스 고양이 목욕시키기

스핑크스 고양이 가격도 비싸지만 관리하는 것에도 신경을 많이 써주어야 하는데요. 스핑크스 고양이는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약용 애완 동물 샴푸로 목욕을 해야 합니다. 목욕 중에 세균이나 이물질들이 나오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 해 주셔야 합니다. 이러한 품종의 고양이는 목욕에 적응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욕실에서 놀고 있는 스핑크스 고양이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으실 수 있어요. 하지만 몇몇 스핑크스 고양이는 보통의 고양이와 비슷하기 때문에 목욕에 익숙하게 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목욕을 해야 합니다. 목욕 후 특별한 보상을 주면 도움이 됩니다.

 

목욕하고도 오랫동안 자고 일어나면 가구, 시트, 흰 수건 등에 흔적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기름진 땀샘에서 분비물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적갈색 기름기가 집안 곳곳에 흔적을 남깁니다. 정기적인 목욕은 좋지만, 고양이의 땀을 막을 수 없기 때문에 기름진 갈색 땀 얼룩에 대처할 방안을 만들어내야 합니다.

고양이 얼룩 청소하는 법

 

고양이 오줌테러 이유와 냄새, 얼룩 청소하는 법

고양이 오줌테러 이유와 얼룩 청소하는 법 고양이가 화장실을 가지 않고 집안 곳곳에 소변을 보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새로운 고양이는 종종 이러한 행동에 문제가 있기도 합니다. 또는 고양이들이 더럽게 관리된..

modu2home.tistory.com

 

스핑크스 고양이 가격은 비싸지만, 버리는 사람들도 많아요. 사람들이 고양이를 분양을 했다면 끝까지 맡아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그 전에 충분한 생각을 가지고 분양을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