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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를 위한 C# 기본 정리 - 1. string, int, float, bo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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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를 하기 위해 필요한 C# 언어를 기본정리 하고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네요. 저는 스스로 유니티를 배우고 있으며, 모자란 실력이라는 것을 감안해주시기 바랍니다. 스스로 복습도 할 겸, 블로그 글을 작성해봅니다.

시작

1. string 변수명 = "이름";
쉽게 사용하는 예시를 들자면,

string blue = "파랑";
string red = "빨강";
string yellow = "노랑";

Debug.Log(blue + red + yellow);

 

이렇게 코드를 작성하게 된다면, 유니티에는 당연히 파랑, 빨강, 노랑이 출력됩니다.
항상 코드 작성이 끝날 때 >> ; << 표시를 해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2. int 변수명 = 정수;

int mama = 3;
int papa = 6;
int zeze = 11;

Debug.Log(mama + papa + zeze);

이 값은 "+"라는 연산자가 들어갔으니 3 + 6 + 11이 됩니다.

3. float 변수명 = 소수 포함 숫자f;

        float hotspoon = 11.2f;
        float power = 55.5f;
        float feelgood = 32.1f;
        
        Debug.Log("나의 힘은? ");
        Debug.Log(power); 
        Debug.Log("기분 좋은 숫자는? ");
        Debug.Log(feelgood);
        Debug.Log("뜨거운 스푼은 얼마인가? ");
        Debug.Log(hotspoon);

4. bool 변수명 = 참 혹은 거짓;

        bool sheloveme = false;
        bool iloveyou = true;

        Debug.Log("그녀는 날 사랑하는가?");
        Debug.Log(sheloveme);
        Debug.Log("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Debug.Log(iloveyou);

 

오늘은 string, int, float, bool을 알아보았습니다. string은 "" 를 사용하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래요. int는 정수가 들어갑니다. float는 소수가 있는 숫자를 작성한 뒤에 f를 붙여주세요. bool은 논리입니다. 참 혹은 거짓!